여행 >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진면목을 만나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진면목을 만나다

여행정보

변산반도 국립공원의 진면목을 만나다

본문


부안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반도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다. 내변산과 외변산으로 나뉘지만, 산은 산대로, 바다는 바다대로 절경을 만난다. 내변산의 직소폭포는 매창, 유희경과 함께 부안삼절로 부안 읍내의 매창공원과 함께 꼭 찾아봐야 할 곳이다. 외변산은 채석강과 적벽강은해안과 해식절벽으로 대표된다. 바닷물에 드러나는 해식절벽의 장관과 일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기본정보
여행 일정기타
여행 테마----지자체-----
코스 총거리44.3km(내변산탐방안내소-직소폭포 4.4km 포함)
총 소요시간6시간
코스명 : 매창공원
코스개요조선시대 송도 황진이와 비길만한 문장가로 유명한 부안 명기 이매창을 추모하여 조성한 공원이다. 매창(梅窓,1573-1610)은 부안 현리 이양종의 서녀로 본명은 향금이며, 자는 천향, 호는 매창, 계생, 계랑이다. 매창은 시조와 한시 58수를 남겼고 작품으로는 [매창집(梅窓集)]이 전해지고 있다. 매창공원에는 매창의 주옥같은 시와 매창을 기리는 시들이 돌에 새겨져 있다.
코스명 : 직소폭포
코스개요변산반도 국립공원에 속하는 옥녀봉, 선인봉, 쌍선봉 등의 봉우리들에 둘러싸여 흐르는 2km의 봉래구곡 속에 위치한다. 높이 22.5m의 직소폭포가 암벽단애 사이로 떨어져 내려 깊이를 헤아리기 힘든 둥근 소를 이룬다.
이 소를 실상용추라 하는데 이곳에서 흐른 물이 제2, 제3의 폭포를 이루며 흘러 분옥담, 선녀탕 등의 경관을 이루는데 이를 봉래구곡이라 한다. 이 폭포는 변산8경의 제1경으로 변산 최고의 절경으로 이름 나 있다.
코스명 : 점심식사(계화회관, 원조바지락죽)
코스개요[계화회관]
서해 부안에서 나오는 백합은 특산품으로써 옛날부터 임금님의 진상품 이었으며, 맛이 독특하고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미용식으로 좋다. 전국에서 백합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단 하나 뿐인 집이다.

[원조바지락죽]
주변에 아름다운 변산반도와 부안댐이 있는 모범음식점이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볶은 소금과 계화도에서 나는 기름진 추생미, 변산 반도 위도에서 나는 토사시킨 참바지락을 재료로 하여 질 좋은 인삼과 내고장에서 나는 녹두를 넣어서 끓인 독특한 맛의 바지락 죽과 바지락 회무침을 주메뉴로 하고 있다.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