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고즈넉한 영광을 둘러볼 수 있는 1박2일 여행 코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고즈넉한 영광을 둘러볼 수 있는 1박2일 여행 코스

여행정보

고즈넉한 영광을 둘러볼 수 있는 1박2일 여행 코스

본문


청정 자연환경과 천 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고 있는 도시 영광에서 보내는 여행 코스! 할매보리밥, 불갑저수지 수변공원을 지나 불갑다향에서 문화를 체험하고, 백수해안도로에서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하며 드라이브! 법성포, 숲쟁이공원, 숲쟁이꽃동산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월봉재를 지나 무물산행복숲 맨발황톳길, 영광향교까지 이어지는 여행 코스 길에 맛있는 음식과 체험 그리고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여행을 보내게 된다.
기본정보
여행 일정1박2일
여행 테마----지자체-----
코스 총거리68km
총 소요시간약 1시간 34분
코스명 : 할매보리밥
코스개요전남 영광군 불갑면에 위치한 한식집 할매보리밥은 보리밥, 옻닭, 한방백숙, 해물파전 등의 식사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불갑사관광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지 접근성이 좋다.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이다.
코스명 :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코스개요광주·전남 최대 규모 불갑저수지 주변을 관광지로 조성한 수변공원이다. 수변도로에는 관광용 풍력가로등이 자연친화적으로 설치되어 관광객에게 생동감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수변도로 2.8㎞ 구간에 풍력으로 프로펠러가 작동해 야간에는 형형색색의 조명, 주간에는 프로펠러의 역동성을 볼 수 있는 가로등이 빛의 고장 영광의 아름다움을 연출한다.
불갑저수지 수변공원 (사진갤러리)
코스명 : 영광향교
코스개요고려 공민왕 때에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조선시대에는 국가에서 토지와 전적·노비 등을 지급받아 교관이 정원 30명의 교생을 가르쳤으나, 갑오경장 이후 신학제 실시에 따라 교육적 기능은 없어졌다. 전라남도 유형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교(典校) 1명과 장의(掌議) 수명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코스명 : 불갑다향
코스개요불갑다향은 관광두레를 통해 농촌교육, 예절교육, 다도체험 등을 개발한다. 불갑다향의 강현식 대표는 군산대학교 산업도예를 전공했고,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백산 김정옥 선생의 전수자로 현재까지 영광군 불갑면에서 도예가로 활동한다. 불갑다향 사업장 주위에는 불갑사, 권역사업 상사화피는마을, 불갑수변공원 등의 영광군 대표 관광지가 있다.
코스명 : 백수해안도로
코스개요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16.8km에 달하는 해안도로로, 기암괴석·광활한 갯벌·불타는 석양이 만나 황홀한 풍경을 연출하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
백수해안도로
코스명 : 법성포
코스개요법성은 칠산 앞바다에서 조기가 많이 잡혀 파시가 섰을 뿐 아니라 12개 고을 곡식 창고가 있어
살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영광읍보다 큰 동네를 이루었다. 동학, 임란 등 숱한 난을 겪으며 불타고 성의 흔적과 선창가 군기고 지붕과 샘 2개만 남았다. 1957년 주민들이 월량대, 제월정을 복구했으나 1974년 화재로 소실되어 지금은 주춧돌만 남아 있다. 법성은 조선때 수군 겸 조운 및 조세수납의 요충지이자 많은 역사적 사실을 갖고 있다.
법성항과 법성포전경_00
코스명 : 숲쟁이공원
코스개요조선 중종때 축조된 법성진성의 연장으로 심은 느티나무 등이 300년 이상 성장해 이루어진 숲으로 숲쟁이꽃동산을 거쳐 백제불교최초도래지와 연결된다. '한국의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되었고, 매년 법성포단오제가 여기서 열린다. 숲쟁이 공원을 걷다가 보면 푸른 하늘과 느티나무 잎 사이로 들어오는 햇살과 노래하는 새들의 소리가 정겹다.
숲쟁이공원 2
코스명 : 숲쟁이꽃동산
코스개요숲쟁이공원을 지나 백제불교최초도래지로 가는 길에 있는 꽃동산으로 푸른 나무 숲과 형형색색 꽃들이 조화를 이룬 산책로를 걸으며 법성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다. 2022년에는 금계국 군락지를 새롭게 조성하여 6월이면 들판을 노랗게 물들인다. 법성포 전경을 볼 수 있는 정자도 설치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추천한다.
숲쟁이꽃동산 4
코스명 :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코스개요인도의 명승 “마라난타 존자”가 영광 법성포로 와서 불법을 전하고 불갑사를 개창해 백제 불교가 시작되었다고 구전되었다. 1998년 학술고증(동국대)을 통해 영광이 백제불교 최초 도래지라는 사실을 밝혔다. 법성포 좌우두는 인도승 마라난타가 A.D 384년에 백제에 불교를 전하며 최초로 발을 디딘 곳으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관광명소로 개발하고 있다.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코스명 : 월봉재
코스개요전남 영광군 법성면에 위치한 월봉재는 보리굴비 정식으로 유명한 로컬 맛집이다. 보리굴비 정식, 간장게장 정식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법성포 굴비거리에 위치해 있어 판매하는 굴비를 직접 구매할수도 있다.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