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맛있는 부산의 남항시장 탐방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맛있는 부산의 남항시장 탐방

여행정보

맛있는 부산의 남항시장 탐방

본문


부산의 남항시장은 6. 25 동란을 계기로 영도에 사람들이 살기 시작하면서 형성된 부산에서 세 번째로 큰 재래시장이다. 시장 안에는 다양한 문화 활동이 진행되고 있어 음악제, 연극제 등을 관람할 수도 있다.
기본정보
여행 일정기타
여행 테마----지자체-----
코스 총거리5.91km
총 소요시간6시간
코스명 : 영도대교
코스개요일제가 우리나라는 수탈하던 시기에 사람들의 수송을 위해 육지(남포동)와 섬(영도)을 잇는 부산 최초로 건설된 다리이다. 남항과 북항을 오가는 배들이 지날 수 있도록 도개교 형태를 띠고 있으며 적을 때는 2회 많을 때는 7회까지 다리를 들어올렸다. 6.25동란 때에는 헤어진 가족들이 만나는 약속의 장소였으며 서로의 생사를 알기위한 답답한 심정을 다리 밑 난전의 점바치들에게 물어보던 피란민들의 애환이 서린 곳이다.
코스명 : 남항시장
코스개요남항시장은 6.25동란을 계기로 영도에 사람들이 살기시작하면서 1960년대에 형성된 전통시장으로서, 부산에서 3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한다.
코스명 : 부산대교
코스개요부산대교는 1934년 준공된 영도대교와 더불어 영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교통로이며, 조선공업단지 및 신흥항만으로 성장하는 영도지구의 물동량을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산업도로 겸 임항도로로서의 기능을 발휘하고 있다.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