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양구선사박물관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양구선사박물관

여행정보

양구선사박물관

본문


한국 최초의 선사시대 전문 박물관으로 선사시대의 생활 모습을 직접 체험하며 관람할 수 있다. 박물관 외관은 선사시대의 수혈주거지를 나타내고 있으며, 5개의 전시관과 2개의 야외 고인돌공원이 있어 시대별로 유물을 관람할 수 있다. 파로호 상류인 하리의 고인돌 공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양구읍 상무룡리 출토 구석기시대 유물과 해안면 현리 출토 신석기, 청동기시대 유물을 중심으로 양구지역에서 출토된 구, 신석기 및 청동기시대 유물 654점을 전시하고 있다. 지난 1987년 평화의 댐 건설공사로 파로호 물을 빼냄에 따라 양구읍 상무룡 등지에서 대규모로 출토된 양구 지역의 선사유물은 현재 국립중앙박물관과 강원대학교 박물관, 경희대학교 박물관 총 3개의 박물관에 분산 전시되고 있다. 500여 점의 유물 중 구석기시대의 것이 반을 차지하고, 신석기시대와 청동기시대의 유물이 50여 점씩 전시되어 있다. 로비에는 터치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전시실을 둘러보며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반도 중부내륙권에 형성된 선사시대 생활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산교육장으로 관광객 및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단위 관람객이 많다.
주소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 양구읍 금강산로 439-52
(우:24520)
홈페이지http://www.ygpm.or.kr
기본정보
문의 및 안내033-480-7220
규모건축면적 1,144,71㎡ (지상1층, 지하1층)
전시면적 438.75㎡ (5개 전시실)
이용시간09:00~18:00
※ 입장시간은 관람종료 30분전까지
쉬는날1월 1일, 설·추석 오전, 매주 월요일 (국가공휴일이 월요일인 경우 관람가능)
이용요금무료
관람소요시간30분
주차시설주차 가능
주차요금무료
유모차 대여 여부없음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불가
신용카드 가능 여부없음
한국어 안내서비스
[단체 전시해설] 관람 하루 전날 미리 예약 (홈페이지 예약 가능)
관련 이미지 정보

양구선사박물관

양구선사박물관

양구선사박물관

양구선사박물관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