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연천 가을여행 1박2일 코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여행 >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연천 가을여행 1박2일 코스

여행정보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연천 가을여행 1박2일 코스

본문


안보관광지 연천의 여행코스! 태풍전망대, 연강갤러리에서 한국 역사를 간접체험하고, 임진강댑싸리공원과 임진강 주상절리를 지나오며 가을꽃의 아름다움을 마주한다. 백학자유로리조트, 연천 호로고루, 연천 고랑포구 역사공원을 지나 망향 비빔국수 본점, 세라비한옥카페를 들른 후 재인폭포에서 휴식하며 연천 여행을 마무리한다.
주소경기도 연천군 군중로 885 연강갤러리
(우:11004)
기본정보
여행 일정1박2일
여행 테마----지자체-----
코스 총거리133km
총 소요시간약 2시간 55분
코스명 : 태풍전망대
코스개요태풍전망대는 천하무적 태풍부대에서 1991년 12월 3일 건립한 것으로, 서울에서 약 65km, 평양에서 약 140km 떨어진 중면 비끼산의 가장 높은 수리봉에 위치한다. 국군 장병들이 종교 집회를 가질 수 있는 교회·성당·성모상·법당·종각 등이 있고, 실향민의 망향비와 한국전쟁의 전적비, 6.25참전 소년전차병기념비가 세워져 있다.
코스명 : 연강갤러리
코스개요조용한 시골풍경과 임진강, 한탄강의 수려한 풍광을 즐기면서 예술로 승화시켜 보게 되는 곳이 연강갤러리다. 연강 갤러리는 휴전 이후 민통선 내에 건립된 최초의 예술공간으로, 접경지역이라는 지정학적 조건 아래 온전히 보존된 연천의 생태와 동시대의 문화예술이 만나는 복합공간이다.
코스명 : 재인폭포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코스개요재인폭포는 북쪽에 있는 지장봉에서 흘러 내려온 작은 하천이 높이 약 18m에 달하는 현무암 주상절리 절벽으로 쏟아지는 것이 그야말로 장관을 이룬다. 또한, 재인폭포 주변에는 천연기념물 어름치와 멸종위기종인 분홍장구채 등의 서식지로도 알려져 있으며 폭포의 이름과 관련된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도 전해오고 있다.
코스명 : 임진강댑싸리공원
코스개요임진강 댑싸리 공원은 연천 삼곶리 돌무지무덤 앞 약 3만㎡ 규모로 댑싸리 2만여 그루를 심어 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댑싸리 외에 황화 코스모스, 국화, 백일홍, 천일홍, 마리골드, 일일초, 칸나 등 다양한 꽃들도 볼 수 있다. 댑싸리는 8월 말부터 불긋불긋해지고 9월 초 분홍색과 빨간색, 주황색으로 물들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코스명 : 임진강 주상절리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코스개요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합수머리부터 북쪽으로 임진강을 거슬러 마치 병풍을 쳐 놓은 듯 아름다운 수직의 주상절리가 수 킬로미터에 걸쳐 발달해 있는 국내의 유일한 곳이다. 가을이면 주상절리의 절벽이 담쟁이와 돌단풍이 물들고 석양빛에 더욱 붉게 보여 적벽이라 부르기도 한다.
코스명 : 서가네한우마을
코스개요서가네 한우마을은 연천군 전곡읍에 위치한 한우요리 전문점이다. 한우꽃등심, 한우등심, 한우모듬 등을 메인메뉴로 판매하고 있고, 식사류로는 옛날불고기가 유명하다. 넓은 주차공간과 단체석이 준비되어있어 단체모임이 있을때 적합하다.
코스명 : 백학자유로리조트
코스개요청정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종합 리조트로 등산로, 정원, 편의점, 노래방, 수목원둘레길, 키즈워터가든, 은하수캠핑장, 컨벤션센터, 스크린골프 등 부대시설이 있다. 객실 145실 규모로 5~6가지 객실 유형으로 구분하고 2인실~6인실까지 있으며, 객실은 프로모션에 따라 패키지상품으로도 제공하고 할인 행사도 많다.
코스명 : 연천 호로고루
코스개요호로고루는 개성과 서울을 연결하는 중요한 길목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당리에서 임진강으로 유입되는 지류가 흐르면서 형성된 현무암 단애 위에 조성되었다. 호로고루의 어원에 대해서는 '이 부근의 지형이 표주박, 조롱박과 같이 생겼다."하여 호로고루라고 불린다는 설과 "고을"을 뜻하는 '홀(호로)'와 '성'을 뜻하는'구루'가 합쳐져 '호로고루'가 되었다는 설이 있다.
호로고루 성벽 전체 둘레는 401m로 남벽 161.9m, 북벽146m, 동벽 93.1m로 내부 면적은 606㎡이며 약 28m 높이의 현무암 절벽에 위치하고 있다. 동쪽벽은 여러 번에 걸쳐 흙을 다져 쌓은 위에 돌로 성벽을 높이 쌓아 올려 석성과 토성의 장점을 적절하게 결합한 축성술을 보여주고 있다.
코스명 : 연천 고랑포구 역사공원
코스개요삼국시대부터 전략적 요충지로 임진강을 통한 물자교류 중심역할을 하던 나루터이다. 1930년대 개성과 한성의 물자교류를 통하여 화신백화점의 분점이 자리잡을 정도로 번성하였으나 한국전쟁과 남북분단으로 쇠락하였다.
연천 고랑포구 역사공원은 고랑포구의 새겨진 역사와 지리적 특성을 생상하게 구현·재현한 곳으로, 가상·증강현실을 통해 실감나는 역사 및 안보 체험이 가능하며 아이들의 놀이공간과 다목적 공간(식사장소 포함) 및 세미나실로 구성되어 있다.
코스명 : 망향비빔국수 본점
코스개요전곡역 근처에 위치한 망향비빔국수는 50여 년의 전통에 따라 10여 가지의 신선한 채소와 암반수를 사용하며 면도 흔히 먹는 소면이 아닌 중간 면을 사용한다. 망향비빔국수 본점은 영화 ‘강철비’를 촬영한 곳으로도 유명하고 주변에 재인폭포, 한탄강 홍수조절댐 등이 있다.
위치 정보 지도, 찾아가는길
컨텐츠 저작권
공공데이터포털의 오픈API 를 통해 구현되었으며, 컨텐츠의 저작권은 공공데이터포털에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