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부...“나눔 통해 따뜻한 사회 만들어야” > 청와대 브리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청와대 브리핑

김건희 여사,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 성금 기부...“나눔 통해 따뜻한 사회 만들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116.♡.129.16) 작성일 23-04-11 15:34 조회 141 댓글 0

본문

btn_textview.gif

김건희 여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 추대식 및 나눔 실천 기부자와의 간담회 참석 관련 이도운 대변인 서면 브리핑

김건희 여사는 오늘(4. 11, 화) 오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명예회장 추대식에 참석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그동안 대통령 배우자를 명예회장으로 추대해왔으며, 직접 사랑의 열매 회관을 찾은 김 여사에게 감사를 전하며 제5대 명예회장으로서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명예회장 및 대통령 배우자가 직접 모금회를 방문하여 추대식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김 여사는 나눔의 상징인 사랑의 열매 회관을 찾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는 한편, “25년 간 소외된 이웃을 살펴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일원이 되어 영광스럽다”고 말하고 “저도 우리 사회 곳곳에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명예회장직을 감사히 받았습니다.

이어 김 여사는 가족 기부자, 튀르키예 지진 성금 기부자 등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기부자 분들과 얘기를 나눴습니다. 김 여사는 “우리나라가 비약적인 경제 성장을 이루었지만 아직 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계신다”면서 “선한 영향력을 베풀고 계신 여러분이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는 본보기”라고 격려했습니다.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어려운 시기일수록 모금액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다”면서 우리나라의 기부 문화 확산을 언급하자, 김 여사는 “힘들고 외로울 때 소중한 친구는 다시 일어날 힘을 준다"고 전하며 “나눔을 통해 서로의 친구가 되어 주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오늘 김 여사는 명예회장으로서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을 기부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이를 포함하여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 지원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04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Baragi.Net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